테크지식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손쉽게!

트러블메이킹 2021. 8. 3.

넷플릭스를 사용함에 있어 UHD 고화질로 즐겨보는걸 선호하기에 4인 멤버로 많이들 보는게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혹여 다른 멤버가 내가 어떤걸 봤는지 알수 있는 구조이기에 프라이버시도 있고 굳이 알게하고 싶지 않기때문에 다들 시청기록에 민감하신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그래서 내가 봤던 시청기록을 손쉽게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C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우측상단에 프로필을 눌러서 계정 메뉴를 눌러주세요.

 

 

본인의 계정 옆에 있는 밑으로 향하는 화살표 표시를 클릭하세요.

 

여러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중간쯤 보시면 시청 기록이라는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우측에 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가 봤던 시청기록들입니다. 굿닥터 시청기록을 지워보겠습니다.

위 사진에 제가 빨간네모로 표시해두신거 보이시죠?

표시해둔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위에 같은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요

우측에 시리즈를 숨길까요? 문구를 클릭해주세요.

 

 

클릭을 하게 되면 위에 나온 사진처럼 제가봤던 시청기록이 사라집니다.

저는 굿닥터를 지워봤는데요.

 

굿닥터 시즌1 22화만 지웠어도 한회차만 지워지는게 아니더라구요.

그 드라마 자체 시청기록이 없어집니다

 

 

이번에는 제가 봤던 모든 시청기록을 지우는 방법입니다.

맨 하단에 모두 숨기기 메뉴가 있는데요 눌러주세요.

 

 

모두 숨기기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문구가 뜹니다.

내가 봤던 시청기록을 다 없애고 싶으시다면

예, 시청기록을 모두 숨겨주세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가 봤던 시청기록들이 모두 사라지고

위에 사진같이 화면에 나오게 됩니다.

 

 

모바일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모바일에서는 시청기록을 지우려면 어플로 들어가면 안됩니다.

시청기록 지우는 메뉴를 찾을수가 없더라구요.

(향후에는 업데이트로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모바일에서는 브라우저 웹으로 들어가면 가능합니다.

(갤럭시 / 아이폰 둘다 동일합니다)

 

갤럭시는 삼성인터넷, 아이폰은 사파리로 접속하셔서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브라우저 웹으로 넷플릭스에 들어왔습니다.

맨 왼쪽 상단에 3갈래 막대기 표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프로필이 나오는데 밑에 계정을 터치해서 진입합니다.

 

 

여기서부터는 PC에서 하는방법이랑 동일합니다.

표시된 화살표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시청기록 메뉴에서 보기를 눌러주시고요.

 

 

개별로 지울건지 전체를 지울건지

방법은 PC와 동일하니 원하시는 방식을 선택해서

시청기록을 지워주시면 되겠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포스팅 마무리

지금까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궁금증이 좀 풀리셨나요?

 

앞으로도 가족 혹은 지인들이랑 프라이버시를 지키면서

즐거운 넷플릭스 시청 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