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지식

릿제로 X 독립일기 스페셜 에디션 구매후기

트러블메이킹 2021. 10. 11.

 

평소와 같이 와디즈를 둘러보던 와중 릿제로 X 독립일기 스페셜 에디션 펀딩을 보게되었고 바로 펀딩 후에 물건을 받아보게되어 제가 써본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릿제로 X 독립기 스페셜 에디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고감도 정정식 터치

 

2. 블루투스 4.2m~15m 무선

 

3. 1번 충전시 72시간 사용 가능

 

4. 웨어러블 디자인

 

5. 최대 8대 멀티페어링

 

6. 특허증 KC인증

 

 

 

웹툰 독립일기와 콜라보를 진행해서 나온 제품이기에 기존 릿제로 제품의 디자인이 아주 귀엽게 바뀌었습니다.

 

 

개봉을 하니 웹툰 독립일기 캐릭터가 눈에 띄네요.

 

 

구성품은 본체 / 고리 / 찍찍이 3가지가 들어가있습니다.

 

 

무선 리모컨 용도로 쓰이기에 설명서를 봐야 작동여부를 쉽게 알수 있습니다.

 

모든 기능을 쓰지는 않을거같고 웹툰 보는용도로 샀기때문에 필요한 기능만 숙지하고 바로 전원 ON!

 

 

와디즈 펀딩 홈페이지에서 봤던 이미지들입니다.

 

간단한 조작으로 웹툰을 편하게 볼수 있을거같아서 구매를 했습니다.

하지만 괜히 구매했다는걸 깨닫습니다.

(바로 단점과 장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웹툰 볼려고 샀는데 굉장히 별로다(단점)

 

그 이유는 독립일기 웹툰같이 한컷한컷 페이지 넘기는 시스템이라면 릿제로 제품이 괜찮을수 있으나 대부분의 웹툰은 위아래 스크롤 형식으로 보는게 대부분입니다. 장시간 손가락으로 올리고 내리다보면 한번쯤 손가락에 무리가 오는걸 다들 아실겁니다. 그렇기에 릿제로 제품을 구매한것인데 연결해서 사용해보니 손가락으로 이용하는것보다 현저히 떨어진다. 손가락으로 내리고 올릴땐 굉장히 부드럽게 이용할수 있는데 릿제로 제품을 페어링해서 쓰면 손가락 제스처를 많이 해줘야 본인이 원하는 컷씬을 볼수 있을정도로 비효율적이고 무엇보다 프레임이 아주 낮게 작동하면서 스크롤이 작동하기 때문에 정말 답답합니다. 

 

 

2. 영상 혹은 전자책, 만화책 용도로는 괜찮다(장점)

 

영상이나 전자책 만화책 용도로 보시는분들에게는 괜찮은 제품이 맞습니다. 한컷한컷 혹은 한번의 버튼으로 사용가능한 시스템에서는 아주 적합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웹툰용도로만 거의 쓰기 위해서 구매해서 실망한거지. 다른곳에 사용에서는 아주 쓸만하다고 보여집니다. 

 

 

펀딩해서 구매후기를 적어봤는데요. 제가 와디즈 펀딩도 여러번해보고 다른 제품도 구매해보고해서 어느정도 괜찮으면 추천을 드린다고 포스팅을 적는데 이 제품에 대해서는 추천드리지는 않겠습니다.

 

저처럼 웹툰용으로 구매하실분들은 비추드리고 전자책 넘기는 용도로 구매하시는거면 구매하셔도 괜찮을듯합니다.

어짜피 제가 산 구매후기니까 솔직해야하는게 맞는거같아서 저는 제돈주고 산건데 실패했다...라고 끝을 맺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