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삼성 UHD TV 50인치 KU50UA7050FXKR 후기

트러블메이킹 2022. 8. 13.

 

TV를 구매한지 벌써 8년이 지나가던 시점에 문득 더 큰화면에 4K 화질로 영상 혹은 게임을 즐겨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끔하곤 했습니다.

 

왜냐하면 넷플릭스도 자주보고 무엇보다 플스5를 가지고 있는데도 그 성능을 나타내줄 TV가 없다보니 구매욕구가 절정에 오를때쯤 KT 인터넷 + TV의 3년 계약이 끝났고 재계약을 하는 조건하에 상품권 35만원 혹은 삼성 UHD TV 50인치 KU50UA7050FXKR 모델을 무료로 준다는 선택지가 있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삼성 KU50UA7050FXKR 모델이 최저가가 60만원이었기에 바로 선택했습니다.

 

 

설명서와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는데 요즘엔 HDMI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에 위에 보이는 케이블은 서랍에 봉인!

 

 

리모컨인데 번호 누르는게 없네요.

 

뭔가 심플해보이는데 밑에 넷플릭스 / 아마존프라임비디오 / 인터넷 이렇게 바로 진입할수 있는 버튼이 있네요.

 

 

2021년에 출시한 모델이어서 건전지 AAA 2개가 들어갑니다.

 

2022년 삼성 리모컨은 건전지 대신 스마트폰처럼 C타입으로 충전하더라구요.

 

최상위급 TV 리모컨은 C타입은 물론 낮에는 태양으로 충전하고 밤에는 와이파이를 이용해 충전을 할수 있답니다.

 

와이파이로 충전이 가능하다니....진짜 세상의 발전이 어디가 끝일런지 감도 안잡히네요.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1등급입니다.

 

TV를 제외한 가전들은 1등급이 좋은데 TV는 1등급이 좋은게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왜냐하면 1등급을 받기 위해 TV최대 밝기를 낮춰서 출시한다고 하네요.

 

고성능일수록 사용되는 전력이 높기 때문에 최상위라인으로 올라갈수록 1등급은 잘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저는 그렇게까지 비싼TV를 원한게 아니라 이정도 스펙에 볼만하면 장기적으로 1등급 제품이 낫지 않을까 싶어요.

 

 

새로운 TV를 들이는거라 꼼꼼하게 살펴봤습니다.

 

향후 5년이상은 써야하니깐요.

 

새제품답게 TV 모서리에 비닐이 씌어져있네요.

 

 

벽걸이로 할수도 있는데 벽에 구멍도 뚫어야하기도 하고 집이 넓은편이 아니라 그냥 간편하게 스탠드로 선택했습니다.

 

얇은 스탠드로 제작되어서 멀리서봐도 눈에 거슬리는게 없었습니다.

 

 

대기업 삼성 로고가 TV 정중앙 아래에!!

 

역시 TV 구매할떄는 삼성 아니면 LG가 최고죠!

 

다른 중소기업 TV도 잘나온다고 하지만 실제로 시청을 하면 급이 다른게 느껴지더라구요.

 

웬만하면 돈 더주더라도 AS잘되고 기술 확실한 대기업 제품으로 사는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TV 뒷쪽에 보시면 USB 포트 1개 그리고 HDMI 케이블 포트 3개가 있는데 아주 만족스럽네요.

 

특히 HDMI포트가 2개인 TV도 은근히 많은데 콘솔게임을 좋아하시거나 사운드바를 이용하는 사람한테는 3개가 필수거든요.

 

왜냐하면 첫번째 포트에는 기가지니 셋탑박스라든지 다른통신사 셋탑박스를 이용하는데 쓰고 두번째 포트는 콘솔게임을 연결하고 세번째 포트를 보시면 HDMI3(eARC) 보이시죠?

 

요즘 나오는 사운드바는 eARC 포트가 있어야 한개의 TV 리모컨으로 음량 조절이 가능하거든요.

 

eARC포트가 없는데 사운드바를 사용하게 되면 음량을 올리기 위해 사운드바 전용 리모컨으로 음량을 올려야하기에 리모컨을 여러개 돌려서 써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TV를 구매하실때 뒷면에 HDMI 포트를 잘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삼성 서비스 직원분께서 전원케이블 및 HDMI포트를 스탠드에 고정시켜 선정리를 깔끔하게 해주셨습니다.

 

 

계속 비닐을 안벗겨내면 진정한 TV의 디자인을 못느낄거같아 확 다 벗겨버렸슴돠!

 

 

깔끔한 블랙에 각지고 매끈해보이는게 아주 맘에 듭니다.

 

베젤도 상당히 얇네요.

 

 

뉴스를 틀어봤는데 확실히 전에 있던 TV가 구형이라 그런지 화질이 엄청 좋아보입니다.

 

삼성 4K TV 고해상도의 위력을 느껴버리면 넷플릭스를 틀어봐야 겠죠?

 

 

4K HDR이 지원되는 작품을 골라 시청해보겠습니다.

 

바로 넷플릭스를 이끄는 주역이라고 봐도 무방한 기묘한 이야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자동차를 모는 신인데 4K HDR로 봐서 그런지 바로 앞에서 움직이는듯한 느낌이 팍 오네요!

 

여기서 볼수 있는 동영상 화질이 1080P가 끝이라 와닿지 않으실겁니다.

 

QHD 모니터 혹은 4K 모니터를 쓰고 계신분이 있다면 밑에 파일을 다운받으셔서 확인해보세요.

 

기묘.mp4
2.64MB

 

 

이번에는 PS5로 돌려본 데이즈곤 이라는 좀비 아포칼립소 게임입니다.

 

진짜 전에 쓰던 FHD 화질하고는 아예 급이 다르네요.

 

색감의 디테일과 화질에 정말 감탄을 했습니다.

 

 

데이즈곤 게임 트레일러 1분짜리를 스마트폰 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스마트폰 UHD 60프레임 설정으로 찍었는데 여기서 재생시켜주는 화질이 제대로 표현을 못한다는점 감안하시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TV가 오래되어서 바꾸고 싶은데 몇백만원을 들여 사고싶지는 않고 적당한 선에서 즐기고 싶은분들에게 삼성 UHD TV 50인치 KU50UA7050FXKR 모델을 강력 추천드리겠습니다!!

 

물론 삼성이 자랑하는 QLED라인에 비해 살짝 밑이지만 그래도 이정도 가격으로 4K HDR을 삼성TV로 볼수있다는것이 굉장한 메리트가 아닐까요?

 

사운드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저는 기가지니3 셋탑박스로 사운드를 나오게 했는데 오히려 TV 사운드로 나오게 하니까 훨씬 더 듣기 좋드라구요.

 

물론 좋은 사운드바를 구매해서 연결하는게 제일 좋겠지만 굳이 없어도 TV사운드만 가지고도 전달이 잘됩니다.

 

여러모로 이정도 가격에 이런 스펙이면 구매하시고나서 후회할일은 없을거라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