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마지막 시리즈가 될 아이폰 13 미니 구매리뷰

트러블메이킹 2022. 9. 3.

 

아이폰 14 시리즈 발표로 인해 아이폰 미니는 더 이상 나오지 않는다는게 확실해졌습니다.

 

물론 판매량 부진으로 인해 미니 시리즈가 단종이 된것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큰 스마트폰을 선호하지 않는분들한테는 굉장히 아쉬운 소식이 되었고 그리하여 전 시리즈인 아이폰 13 미니가 마지막 미니 시리즈가 되고야 말았습니다.

 

저도 맨날 큰 스마트폰을 쓰다보니 너무 부담되어서 이번에 아이폰 14 시리즈 소식을 듣고 바로 아이폰 미니 13을 구매했습니다.

 

 

아이폰 13 미니 입니다.

 

확실히 다른 스마트폰들에 비해 크기가 작긴 작습니다.

 

 

아이폰 13 미니 박스 뒷면

 

 

역시 애플하면 사과 로고죠!

 

왠지 이 로고를 보고 있으면 비싼제품이 내품에 있다는것 때문에 뭔가 모를 기쁨 느낌이 차오릅니다.

 

 

설명서와 라이트닝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 기종들은 전부 C타입으로 대체되었는데 유일하게 아직까지 아이폰만 라이트닝 케이블을 고수하고 있는데요.

 

언제쯤 바뀔런지 이미 아이패드는 C타입으로 전부 변경이 되었는데 정말 C타입이 충전속도와 전송속도 그리고 편리함이 넘사벽이거든요.

 

항간에 말로는 아이폰 14를 건너뛰고 아이폰 15 시리즈부터 C타입이 도입된다고 합니다.

 

 

애플은 항상 캘리포니아!

 

 

역시 아이폰 미니답게 한손에 잡히는게 아주 좋네요.

 

 

아이폰의 디자인은 뒷판이 다 해먹는다고 해도 무방한데요.

 

정말 흰배경에 사과로고가 너무 잘어울립니다.

 

 

아이폰의 카메라 카툭튀는 말이 많았지만 이제 하도보니 이뻐보이는건 뭐지..

 

 

아이폰이 예전 디자인을 채택함으로써 각진 디자인으로 인해 아이폰 디자인 전성기를 달려가고 있긴하네요.

 

진짜 아이폰6를 썼을때 아이폰 디자인이 너무 확구려져서 아이폰 5의 디자인을 상당히 그리워했는데 이제는 디자인에 대해서는 완전 만족할정도입니다.

 

 

하지만 아이폰 최대의 단점으로 꼽히는 노치 부분은 여전히 답이 없네요.

 

점차 크기를 줄이는 방향으로 나아가는데 이럴땐 갤럭시 펀치홀이 훨씬 깔끔하긴 하네요.

 

 

아이폰 13 미니 전원을 켠 모습입니다.

 

한손안에 들어오니 한손가락으로 조작해도 전혀 무리가 없을듯합니다.

 

미니라고 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 크기에서 좀 더 작을거라 생각했는데 굳이 비교하자면 갤럭시 S9 크기 느낌이더라구요.

 

 

아이폰 미니를 쓰다보면 화면이 작아서 영상볼때 답답함을 느낀다고 해서 실제로 유튜브를 실행시켰습니다.

 

 

우리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님이 운영하는 채널 컨텐츠 좀비트립을 틀어봤는데요.

 

한손에 들기도 가벼우면서 작긴하지만 선명한 화면화질 때문인지 저는 큰 불만없이 영상시청을 했습니다.

 

 

아이폰 13 미니 케이스를 낀 모습을 마지막으로 아이폰 13 미니 구매리뷰를 마치려 합니다.

 

제가 아이폰 13 미니를 구입해보고 써본결과 상당히 만족스러웠고 작은 화면 그리고 배터리 타임이 오래못간다는 단점들을 많이 이야기하시곤 하는데 저는 평소에 일할때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본다던지 게임을 많이 하지 않아서 배터리의 문제점은 크게 못느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사용하는 방법이 다르기에 무작정 아이폰 13 미니가 좋고 최고다! 라고 말할순 없지만 크기가 큰 스마트폰때문에 손목에 무리가 가거나 이제는 좀 스마트폰은 휴대용으로 가볍게 들고 다니고 싶은분들에게는 최적의 스마트폰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아이폰 14 시리즈가 곧 나오는만큼 미니를 가지고 싶은분들은 최대한 좋은 조건으로 구매해서 잘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