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이야기

네이트판 레전드 - 식탐 쩌는 친구 계산은 반반

트러블메이킹 2021. 4. 26.

 

저는 20대 여자입니다.

그 친구와는 

학창시절부터 

함께 했던 절친입니다

 



성인이 되어서 

그 친구와 술집을 자주 갔어요.


갈 때마다 저랑 친구는 

술을 잘 못해서 안주를 많이 시키는 타입에요

근데 안주가 나오기 무섭게 

그 친구는 앞접시에 덜지도 않고
안주를 허겁지겁 먹어 치우는 겁니다

먹는 속도도 엄청 빨라요..
제가 닭튀김을 2~3조각 먹을 때 

그 친구는 이미 저의 2배 이상을 먹는 겁니다

그래도 거기까지는 

저와 같이 먹은 거니 

반반 계산을 했어요

그리고 2차를 갔는데 

저는 배가 고프지 않아 

안주를 조금만 시키자 했습니다

그 친구는 탕이랑 밥을 시키자더군요
그래서 저는 너무 많아서 못 먹을 거 같다

너무 많다 했지만 친구는 기어코 탕과 밥을 시켰습니다

안주가 나오자 

또 걸신들린 듯이 

먹어치우더라고요


저는 어이가 없어 

가만히 친구가 다 먹는 걸 

바라보았습니다
(입맛도 떨어지더라구요)


친구는 자기도 머쓱했는지 

'내가 다 먹어버렸네' 이러면서 

웃덥니다

그리고는 계산을 하고 

같이 택시를 탔습니다


나중에 술값과 택시비를 

달라 하더군요
할 말이 없어 그냥 돈을 줬습니다

그 이후에는 그 친구가 술약속을 권하고 

저는 계속 거절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문제로 말을 꺼내 보았습니다
'너랑 같이 먹으면 급하게 먹어서 힘들다'


'너무 많이 시켜서 돈이 많이 든다, 

반으로 나누는 건 내가 너무 손해인 거 같다'


이렇게 얘기를 해봤지만
고쳐보겠다면서 막상 만나면 

악순환의 반복입니다

이런 식탐 쩌는 절친 어떻게 해야할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