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유튜버 보현 수능성적표 조작 논란 및 사과영상 총정리

트러블메이킹 2021. 12. 14.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입시 유튜버 보현이 수능성적표 조작 논란에 휩싸였고 결국 반박할수 없는 증거로 인해 수능성적표 조작을 인정하였고 사과영상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논란이 된 수능성적표 조작 사건 및 사과영상에 대해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아무래도 수능이라는 제도 때문에 입시에 굉장히 민감한데요.

 

그러한 부분을 잘알고 공감해주고 공부가 쉽다고 말하면서 본인의 노하우를 전수받으면 1등급 맞는건 쉽다는식으로 유튜브 영상을 찍어 큰 인기를 끌어온 유튜버가 바로 보현입니다.

 

 

유튜브를 통해 그녀는 전국적으로 대한민국 수험생들의 멘토를 자청하는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면서 기사까지 나올정도로 점차 유명세를 떨쳐가고 있었습니다.

 

 

유튜버 보현은 이화여대 즉 이대에 재학중이며 본인의 똑똑함을 참신하게 유튜버 영상으로 담아내 공부하는 학생들로부터 엄청난 인기를 받게 됩니다.

 

인스타에 이대주소까지 적어놓은것을 보면 이대에 대한 자부심이 상당히 강한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녀가 공개한 자신의 수능성적표를 공개한적이 있는데요.

 

외국어 영역 2등급 빼고는 전부 1등급입니다. 공부를 엄청 잘한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런 성적표 공개에 어떤 네티즌이 " 성적표 보고 당연히 서울대 씹가능일줄 알았는디 그럼 도대체 스카이 정시는 몇개 틀려야 가는건가요? " 하고 묻습니다.

 

그러자 유튜버 보현은 " 흐응 안간거라는 생각은 외안헤.. " 이러면서 자신은 충분히 갈수 있었는데도 일부러 서울대를 선택하지 않고 이대를 갔다는것처럼 늬앙스를 풍깁니다.

 

 

그러자 네티즌이 한번 더 묻게 되는데 " 그러면 성적은 되는데 일부로 안가신거에요?? " 하니까 이에 대한 답변으로 그녀는 " 학교프레임보다 제가 배우고싶은걸 배우고 싶었고 삼수정도하면 무슨 의미가 있고.. 내가 싫은걸 대학가서 돈주고 배우기 싫다 " 이런식으로 대답을 합니다.

 

여기서 의문점은 삼수하는 사람이 학교를 안따지고 서울대를 일부러 안갔다? 굉장히 의문스러운 행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그녀가 소신있는 사람으로 더욱더 유명세는 날이갈수록 늘어갔습니다.

 

 

역시 뭐니뭐니해도 돈이 최고죠? 서울대 갈 실력은 됬지만 일부러 이대를 선택한 유튜버 보현이 본격적으로 과외생 모집을 했는데 유명인이라 그런지 4주 수업료 70만원의 고액과외를 인스타에 올렸습니다.

 

시급으로 계산하면 영어는 1시간에 45,000원 국어는 1시간당 6만원이죠. 전문강사도 아닌 입시 유튜버라고 해도 상당히 비싼금액인데요. 이래서 유명해져라 라는 말이 있는듯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그녀는 인스타에 의대,치대,약대,한의대,수의대를 목표로 하고있다는 글을 올렸고 수많은 사람들이 과연 그녀가 붙을수 있을까 라는 궁금증을 갖게 됩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수능 날 그녀는 가채점한 내용을 올렸는데요.

 

근데 좀 이상한게 수학에서 굉장히 어려운 문제를 맞추고 쉬운 문제를 틀렸다고 이야기합니다. 뭔가 이상하죠.

 

그리고 본인을 의심했던 사람들에게 시원한 한방을 먹이는듯한 수능성적표를 인스타에 올리게 되는데

 

 

유튜버 보현의 수능성적표는 아주 놀라웠습니다.

 

한국사를 제외한 모든 과목이 1등급이었습니다. 정말 대단한 성적이었죠.

 

그런데 그녀는 문서확인번호와 수험번호를 가리지 않은채 올리게 되었는데

 

 

수능 성적서 증명 발급사이트에서는 문서확인번호랑 수험번호를 입력하면 수능성적표에 관한 모든게 나오는데요. 유튜버 보현은 이러한점을 생각치도 못하고 그대로 노출을 한 바람에 큰 논란에 휩싸이게 되는데요.

 

 

한 네티즌이 조회 해본 결과 그녀의 실제 성적은 한국사는 2등급이 맞았고 나머지 영역에서는 전부 1등급이 아닌 24244 등급이라는게 나와버렸습니다.

 

유튜버 보현이 자신이 인스타에 올렸던 그 1등급 성적표는 도대체 어디간걸까요?

 

 

결국 이러한 사실을 알게된 수많은 네티즌들이 수능성적표 확인 사이트에 접속해서 얼마나 조회를 많이 했는지 검증 횟수를 초과했다는 문구가 나오는 헤프닝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그녀가 예전에 본인이 공개했던 2019학년도 수능시험 성적표도 실제로 1등급이 아니고 조작한게 아니냐는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의혹을 해명하라는 사람들에게 명예훼손 모욕죄로 오히려 당당함을 시전하는 그녀.

 

 

그녀는 논란을 돌파하기 위해 본인의 인스타에 동영상을 올려 본인 성적표가 진짜임을 어필하는데요. 동영상만 보면 그녀가 인스타에 올렸던 1등급이 맞았네? 라는 생각이 들지만 자세히 보면 고유번호 문서를 가렸는데 굳이 가릴 필요가 있었나 싶었는데? 어떤 네티즌에 의해 또 한번 그녀의 증명 방법이 개박살이 나게 되는데요.

 

 

결국 네티즌에 의해 성적조작방법을 간파당하게 되었고 몇몇 네티즌들은 실제로 해보니 조작이 가능하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고 유튜버 보현의 주장은 또 한번 거짓말한것으로 기정사실이 되어버립니다.

 

 

유튜버 보현은 본인의 수능성적으로 유명세를 얻어 고액과외도 하고 여러 광고도 받아서 했는데 조작으로 밝혀진다면 공문서위조에 사기범죄가 성립이 되는데 형량으로 따지면 10년이하의 징역에 처하는 엄중한 범죄입니다.

 

 

정의로운 한 네티즌이 유튜버 보현을 공문서위조로 고발까지 하게 되고

 

 

설상가상으로 궁금한 이야기 Y에서 유튜버 보현에 대해 취재를 하는것이 수면위로 드러나게 되고

 

 

문제의 심각성을 알았는지 유튜버 보현은 유튜브채널도 삭제하고 인스타계정도 없어지고 한마디로 빤스런 했습니다.

 

그러고 얼마 안있어 본인에게 다가올 법적문제가 무서웠는지 사과영상이 올라오게 됩니다.

 

유튜버 보현이 사과하는 영상입니다.

 

여러분들이 보시기에는 진심으로 사과하시는거 같나요? 다가올 법적문제때문에 결국 꼬리내리고 사과영상 찍는거라는 부정적인 여론이 굉장히 많습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의혹을 제기했을때 명예훼손 모욕죄를 언급하면서 개념없이 행동했기 때문에 사과영상이 올라와도 사람들이 그녀를 보는 시선은 전혀 바뀌지 않을거라 보여집니다.

 

지금까지 수능 성적표 조작 논란이 사실로 밝혀지고 사과영상까지 유튜버 보현의 논란에 대한 총정리를 이만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